10월 오키나와 여행에 대한 기록1 / 오키투어 ZH렌트카를 이용했다.

728x90
반응형

 

2025년 10월에 가족여행을 위해 예약한 오키나와 렌트카 ZH렌트카에 대한 기록.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비하의 목적이 아니며, 일반화에 대한 오류는 없기 바란다.

 

 

아주 많은 고민을 하고 그나마 가성비가 좋구나 해서 선택한 곳은 오키투어를 통한 "ZH렌트카" 였다.

게시되어 있는 차량과 가격이 가성비가 좋았다.

 

진짜 오키나와의 렌트카 시장은 천차만별이다. 아주 싼것부터 시작해서 아주 비싼것 까지 다양하다.

거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은 직접 비교 해서 고를 수 밖에 없다.

 

먼저 명수의 선정이다.

나는 총 6명으로 6~7인용 일반용 자가용이 아니 7인승 승합차 를 이용했다.

 

하지만 나의 선택은 잘못된 선택이 었다.

 

그 이유는

7인승 WS2CLSS  차종으로 선택했으나, 트렁크에는 3개 정도의 캐리어. 밖에 들어가지 않는다.

띠로리...

 

나머지 케이러 및 가방은 발쪽에 두거나 들고 타야 했다. 이건 뭐 나의 선택의 실수지...

만얀 6명의 인원이 모두 캐리어를 들고 있다면 이 차량보다 큰 차를 이용하시길!!

 

출처. 오키투어



<장점>

- 다른곳에 비해 렌트 가격이 저렴했다.

- 도착하자마자 픽업해달라고 요청을 하면 금방 달려온다. 

- 대응하는 직원이 한국말이 능숙하다. 모든 설명을 한국어로 설명해준다.

- 연결잭만 있으면 구글지도를 통해 가고자 하는 곳까지 한국어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 에어컨을 틀었는데 냄새는 안나고 차안에도 별다른 냄새는 나지 않았다.

- 근처에 주유소가 있다. 가격은 모르겠고 풀 만땅 채우고 반납이 쉬웠다.

- 차량 반납하고 근처 역까지 데려다 달라고 하면 데려다 줄 수도 있다. 난 출국 전날에 반납하고 공항으로 보내주면 기차타고 다시 숙소로 돌아갈 예정이었지만 근처역에 데려다 주어서 좋았다.

 

 

<단점> 

- 직원들이 웃음끼가 전혀 없고 냉담하다. 일도 안 웃는다. 기분이 안좋은 날이 었나보다 했지만 반납할때도 다른 직원도 웃음끼 1도 없었다.

- 카드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추가로 붙는단다. 망할 인터넷으로 결제 할껄..현지에서 결제할거라고 가서 했더니 이 딴소리...

- 다른곳은 일본 운전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해주거나 시승하여 가르쳐 주는곳도 있다던데 여기는 그림과 글로 끝이다. "일본에서 운전이 처음이신가요? 네, 그럼 여기 안내서를 읽어보세요"

- 와이파이를 신청했는데 인수할때 와이파이 기계 별도로 들고 왔다니까 그냥 그거 쓰라고 하고 함. 어영부영 오케이 했음.

- 차 외관 아랫 부분에 진짜 스크레치가 많았다. 다른 업체도 그런가?  특히 앞 범퍼는 조금 흔들리기도 하는데 괜찮다고 표시했다고 말을 들었다. 불안했지만 끝까지 괜찮았다.

- 트렁크를 열었을때 작은 바퀴벌레 2마리가 튀어나와 놀랬다. 잡았다.

- 스스로 사고가 낼 경우 보험과 관계없이 100,000엔 이라고 한다? 먼소리여.

 

 

Q. 자차 풀보험을 넣었는데, 스스로 사고를 내면 무조건 100,000 엔이라고 계속 강조를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차 보험을 들면 자기가 사고를 내더라고 자차금액만 내면 모든게 커버 된다. 하지만 일본은 다른가?

이 업체만 다른거가는 모른다. 이런 말을 했다는 후기를 본적이 없다.

 

 

나를 출국이 아침일찍이라 그전날에 반납을 하고 숙소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계획을 짰다.

이건 참 잘 한거 같다. 다음날 반납하는데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택시를 타고 슝~ 갈 수 있었다.

 

반납하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 걸린다. 렌트카 반납지 근처 가서 주유소에서 풀로 기름 넣고 그리고 차량 반납하고 확인하고 그리고 픽업 해주는 차량 기다리고 그리고 내리고 하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다. 참고하길

 

아래는 내가 탔던 차량의 일부 흔적의 사진이다.  하부 모서리는 대부분 다 스크레치.....아무리 대목이라해도...많이 아쉬웠다.

판단은 본인들이 알아서 하길....이상 끝.

 

"모든 렌트가 업체에서 차량 최초 인수시 동영상으로 꼼꼼히 촬영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