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기반 일병행학습 기업현장교사 온라인시험 문제 및 답안 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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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을 통해서 문제 찾아보시면 되구요.
찾으시는 문제의 답이 있더라도 한번씩 읽어보고 이해하시고 해당 문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

 

 

Q. 일(고용)에 직접 연계될 수 있도록 NCS기반으로 산업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수행할 능력을 갖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 직업 자격은 무엇입니까?

1. NCS인증자격 

2. 국가민간자격 

3. 국가기본자격 

4. 일학습병행자격 (정답)

 

 

Q.OJT 훈련비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 훈련인원은 해당 월에 훈련을 실시한 학습근로자 수이다.

2. 내부평가를 미실시한 경우 출석시간만큼만 지급한다. (정답)

3. 훈련시간은 HRD-Net을 통해 확인되는 해당 월 훈련실시시간이다.

4. OJT 훈련비는 학습기업이 실시하는 OJT소요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Q.다음 중 일학습병행 사업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행정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1. LNS(Learning National System)

2.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정답)

3. NOS(Network Operating System)

4. NCS(National Competency System)

 

 

Q. 다음 중 동기유발전략 ARCS모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1. 만족감 2. 주의집중 3. 유연성 (정답) 4. 자신감

 

 

Q. 교수자가 훈련생에게 설명하는 방식의 강의법 장점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 낮은 수준의 인지적 목표 달성이 용이하다.

2. 학습도구(훈련자료)에 의존하는 수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정답)

3. 순응형 훈련생에게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줄 수 있다.

4. 교과목 내용에 대한 보충, 가감, 삭제가 용이하다.

 

 

Q. 일학습병행 지원대상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일과 학습을 병행하되 명확히 구분되고 체계적으로 연계한다.

2. 일학습병행 훈련기간은 1년~2년(대학연계형 4년)이고 연간훈련시간은 최소 200시간 이상의 장기과정이다.

3. 훈련 참여대상자는 학력수준 등에 관계없이 기업이 고용을 원하는 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시간선택제 근로자도 조건 없는 참여가 가능하다. (정답)

4. 훈련 평가는 평가결과가 일정수준 이상이 되면 수료증, 자격, 학위 등을 부여하며, 해당기업은 그에 합당한 인사·처우 등 대우를 하여야 한다.

 

 

Q. 다음 중 절차식 OJT 단계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1. 문제해결 및 적용 (정답)  2. 도입  3. 평가 및 정리  4. 보충지도

 

 

Q. 다음 중 기업현장교사의 역할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1. 일학습병행과정 운영계획수립

2. 일학습병행과정 인정기준 개발 (정답)

3. 교육훈련성과의 확인 및 평가

4. 학습근로자에게 지식·기술 및 소양 전수

 

 

Q. 일학습병행과정 인정 효력기간은 인정일로부터 1년이며 또한 훈련의 주요내용 변경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최대 몇 년까지 연장 인정이 가능합니까?

1. 3년  2. 5년 (정답)  3. 7년  4. 10년

 

 

Q. NCS기반 평가유형 중 현장에서 일어나는 공정이나 일의 순서 등 작업장에서의 학습수행과 행동을 관찰하여 평가하는 유형은 무엇입니까?

1. 작업장평가 (정답)  2. 포트폴리오  3. 일지/저널  4. 구두발표

 

 

Q. 다음 중 자격수준별 능력단위 편성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 L2수준의 최소훈련시간은 400시간 이상이다.

2. L3수준의 필수능력단위 편성시간은 200시간 이상이다. (정답)

3. L5수준의 최소훈련시간은 800시간 이상이다.

4. L4수준의 필수능력단위 편성시간은 400시간 이상이다.

 

 

Q. 다음 중 교수자와 훈련생, 훈련생 간 상호 의견교환을 통한 학습의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1.발문법 2.토의법 (정답) 3.문답법 4.협동학습

 

 

Q. 다음 중 일학습병행자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1. 개발기준에 따라 인정된 훈련이수 및 내부평가 후 외부평가를 실시한다. (정답)

2. NCS능력단위를 조합하여 시험과목으로 구분하여 평가한다.

3. 편성기준에 따라 인정된 과정이수 및 내부평가 후 외부평가를 실시한다.

4. 필기시험 후 실기시험을 실시하며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한다.

 

 

Q. 다음 NCS 특성에 대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 산업계 단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개발하였다.

2.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모든 종류의 수행능력을 포괄하여 제시하였다.

3. NCS는 여러 개의 기술능력 집합으로 구성하였다. (정답)

4. 근로자가 해당 직업 내에서 담당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실제적인 수행능력이다.

 

 

Q. NCS기반 평가유형 중 평가 대상자들에게 가상의 상황을 주고 주어진 상황 속의 특정 인물의 역할을 수행토록 하는 평가는 무엇입니까?

1.사례연구 2.역할연기 (정답) 3.문제해결 시나리오 4.포트폴리오

 

 

Q. 일학습병행과정 산업형개발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 교과목 목표는 능력단위 정의를 인용하여 작성한다.

2. 자격종목별 능력단위는 산업형·기업형 과정 모두 작성한다. (정답)

3. 교과목 프로파일의 단원명은 교과목을 단원으로 구분하고 단원에 해당하는 능력단위명을 기재한다.(기업특화훈련은 단원명만 기재한다.)

4. 세부교육훈련내용은 능력단위요소를 기재한다.(기업특화훈련은 세부교육훈련 내용을 설계하여 기재한다)

 

 

Q. 다음 중 능력단위를 구성하는 중요한 핵심 하위능력을 기술한 것은 무엇입니까?

1.작업상황  2.직무정의  3.평가지침  4.능력단위요소 (정답)

 

 

Q. 다음 중 기업현장교사로 지정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 중 일학습병행과정과 관련된 사람 (정답)

2.일학습병행자격 취득 후 같은 분야에서 실무경력이 6개월 이상인 사람

3.일학습병행과정 관련된 분야에서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4.일학습병행과정 관련된 분야에서 연구경력이 3개월 이상인 사람

 

 

Q. 다음 중 서술형시험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1.법규, 절차, 사실, 이론, 개념 원리에 관한 사항으로 주로 지식에 대한 평가로 활용한다.

2.주어진 질문에 대해 알고 있는 자신의 지식이나 생각을 직접 작성하게 하는 방식이다.

3.객관적인 정답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채점할 때 평가자의 주관적이고 전문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정답)

4.단순한 사실의 나열이나 설명을 포함하는 것이다.

 

 

Q. 다음 중 능력단위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1.수행준거  2.능력단위 분류번호  3.능력단위 요소  4.능력단위 훈련목표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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