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내가 인스타 해킹을 당한이유는? 되찾기까지 경험담과 메일설정을 통한 해킹차단 방법!!!

728x90
반응형

내가 인스타 해킹을 당한이유는? 되찾기까지 경험담과 POP3/SMTP 메일설정을 통한 해킹차단 방법!!!

몇일전 인스타그램이 자동로그아웃이 되고 해킹을 당했습니다. 썁........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계정이라서 비밀번호 찾기를 했더니 다른 이메일로 전송이 되더군요.....WTF

 

벌써 인스타그램 사용자명을 바꾸고~ 이메일 정보도 바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와....제 아이디로...검색을 하니....없는 사용자라고 떴어요!!!!!!!!!

그래서 생각이 난건!!!! 제가 아이디가 몇개 있어서 전부다 팔로우를 해놓은게 기억이 나서 타고 들어갔습니다.

두둥.... JBDJUNIOR87  로 뜻도 보도 못한 사용자명으로 인스타 아이디가 바뀐걸 확인......................썁.........

다행히 내용물 다 지우고 미친짓을 아직까지 하지 않았더군요...........

 

그때 까지는 몰랐습니다. 제 메일이 해킹을 당해서 메일 해킹을 통해 모든 정보를 바꿀수 있었다는 것을.................;;;;;

그이후로 아이디를 찾을려고 1시간을 해맷지만 복구실패.....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니...절대 못찾는다는 블로그도 있고....암울하더군요.....

이 인스타계정이 제일많이 사용하는 계정이었거든요....ㅠㅠ

 

해킹 당일날 은 그래서 포기.....

 

-----------------------------------------------------------------------------------------------------------------------------------------------------

 

다음날 저 바뀐 사용자명으로 비번 찾기를 시도해 보다가 알게된 방법!!

검색 중 핸드폰으로 비번을 찾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혹시나 제가 등록했나 싶어서 시도를 했더니!!! 두둥!!!!

가능했습니다.!!!!!!!!!!! 임시비번으로 들어갈수 있었어요!!!!!!!!!!^^^^^^^^^^^^^^

해킹한 짜식이........핸드폰 정보는 인증을 거쳐야 하니 아직 못바꾼건지 안바꾼건지.....그대로였어요!!!!!!!!

 

그래서 두둥!!!!! 핸드폰으로 우여곡절 끝에 다시 로그인해서 원래 사용자아이디로 복원 이메일도 다 바꾸고 복원했습니다.....

 

그 이후에 왜 해킹이 됐는지 이유를 되짚어보기로했습니다. 차단하는 방법두요....

 

1) 최근 수출과 관련하여 외국으로 보낸 메일이 있었다.

2) 영국 런던에서 회사에 상을 준다고 연락오고 전화도 오고 메일을 보낸 싸이코가 있었다. 

 

"여기 메일 주고 받은걸 통해......해킹을 당한거야...아......이 모든 것이.....하나의 메일로 축약이 되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메일 비번을 바꾸고 자주쓰는 계정은 2차보안 까지 걸어 두었습니다.

인터넷임사파일도 다 삭제~ 모두다 클린하게 삭제에 들어갑니다..... 혹시 PC어딘가에 이미 깔려 있을지도. 백신도 돌립니다. 

 

그리고 알게된 또하나의 사실......대부분의 메일 계정의 로그인은 모두가 알고 있는

아이디와 비번을 치는 기존 로그인 방식이 아닌

 

"POP3/SMTP" 라는 기능!!!!!!!!!

 

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IMAP 및 POP는 본계정의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다른 전자메일 등의 설정을 통해 메일을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

 

그래서 검색한 저의 네이버메일 POP3/SMTP 로그인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와..........브라질,인도,중국...............해킹이 확실했습니다......ㅠ 개털림........

 

그래서 저는 POP3/SMTP 을 모두 사용안하는 걸로 변경하였습니다.

"해킹 진짜 싫다.!!!!!!!!"

대부분이 자동적으로 사용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아래 처럼 설정에 들어가시면 POP3/SMTP설정에 들어가실수 있구요....

 

 

 

POP3/SMTP 사용안함으로 설정했습니다......

네이버 뿐만아니라 다음메일도 설정했구요....아니 아이디 생성된 모든 메일계정은 전부다 설정했어요~

해킹당하시고 찾으신분들은 다시는 이런일 안일어나도록!!! 참고하시길!!!!!!

용량 문제나 꼭 쓰셔야되는 분들은 2차보안을 꼭 걸어두시길.......한번 경험하면 짜증지대로 입니다........진짜.....중요한 메일이었으면 더 큰일이 났겠죠.........;;;

 

이상 인스타 해킹당하고 해킹안당하게 메일 설정하는 법이었습니다. ㅠㅋ

완벽하진 않지만 메일설정을 통해 1차적으로 해킹방지 꼭 하세요!!!!!! 천만다행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